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테마주

[2차전지] 코윈테크 : 2차전지 공정자동화의 핵심업체

by Kalak 2020. 2. 26.

안녕하세요, 지난시간에 포스팅했듯이 최근 2차전지 장비주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분야는 좀 생소하기도 하고 전기전자쪽의 지식이 부족하여 공부하기가 어려웠네요.. ㄷㄷ

 

하지만 사업내용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서 주식을 매수하고싶지는 않아서 이번엔 꽤나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2차전지도 그렇듯 장비업체가 굉장히 수없이 많습니다.

 

그나마 소재분야는 앞서있는 업체들도 정해져있고 각 분야들도 좀 전문화(?) 되어있는 느낌이었는데..

장비쪽은 어느 회사가 좋은지 어느 회사가 어디에 전문성을 띄고 있는지 찾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여러 업체를 서치하여 찾아본 결과 제가 봤을때 가장 괜찮아보이는 종목을 소개합니다.

 

저는 이분야 전문가도 아니고 주식쟁이도 아니기때문에 추천이라기보다는 소개한다는 느낌으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미 저는 매수한 매수자로써 다분히 좋아보이는 내용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ㅎㅎ

 

* 코윈테크

 

금일 7.99%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달성했다.

 

나는 이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지켜보다가 갑자기 거래량이 터지며 상승하는 것을 보고 조정 시 진입함.

 

평단 약 29,700원

 

내가 차트쟁이는 아니지만 차트로 봐도 우상향하며 거래량까지 터진 아름다운 차트이다.

 

코윈테크는 2차전지 장비업체로써 국내외 유일하게 2 차전지 전(全)공정 자동화설비라인 구축이 가능한 업체이다.

 

이정도면 충분히 장비 업체중에서도 기술력이 있다고 보여진다.

 

 

LG화학 및 삼성SDI 등이 주요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중국업체도 고객사인 것으로 확인된다.

 

작년 9월에 상장한 업체로 공모가 이후로 지속적인 하락을 하다가 이제서야 공모가를 뚫고 올라왔다.

 

 

2차전지 외에도 디스플레이쪽도 하고 있으나 비중은 그렇게 크지 않다.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키워나가고 있는 모습이다.

 

유럽향 전기차 붐을 타고 글로벌 주요 2차전지 업체들의 CAPA 증설이 지속적으로 늘어난다면 분명히 동사에 수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가총액 2,900억원 / PER 21배 / PBR 10배

 

싸다고 볼수는 없지만 2차전지 관련 업체들을 살펴보니 이정도면 싼 수준이다.

 

특히 2차전지 소재쪽은.. PER가 30~50 정도 수준이니까.. ㄷㄷ

 

오늘 코로나로 폭락후에 급반등을 좀 쎄게 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긴한데..

 

그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타고 올라갈것으로 기대된다.

 

2020/02/25 - [경제정보/경제이야기] - 반도체에 이어서 우리의 새로운 희망 2차전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