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블로그관리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후기 : 2주만에 승인성공기

by Kalak 2019. 11. 4.

안녕하세요, 저도 이 글을 이렇게 빨리쓰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네 제목 그대로 티스토리 시작하고 2주만에 승인받았어요.. 대박이죠?

사실 저도 신기하긴 합니다.. 

 

티스토리에 대해서 아무거도 모르고 시작해서 그냥 막연히 한번 해보자고 해서 시도한건데

이렇게 빨리 성공할 수 있을줄은 몰랐어요 ㅠㅠ

 

왜냐하면 애드센스 받는 과정이 너무 힘들어서 애드고시란 말까지 듣고..

저같은 게으름뱅이는 못할줄 알았는데.. 저도 해냈내요 ㅎㅎ 여러분도 충분히 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그래서..! 저도 정확히 무슨무슨 이유로 승인이되고 안되고는 잘 모르지만

저는 어떤 과정을 통해서 승인을 받았고 어떤 부분에서 신경을 많이 썼는지 후기를 작성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ㅎㅎ

 

일단은 감격적인 구글에서 온 메일 ㅠㅠ 다시봐도 감격이네요

 

자 일단 제가 블로그 운영할때 신경썼던 점

 

1. 블로그 주제의 명확화

저는 블로그 주제는 무조건 하나로 밀고갔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면 알겠지만 제목부터 경제 관련 블로그입니다.

그래서 글은 전부다 경제 주제로만 작성했습니다. 

사실 한가지 주제로 지속적으로 글쓰는게 어렵긴한데.. 저는 일단 애드센스를 받기전까지는 무조건 한 주제에 대해서만

작성하자고 마음먹어서.. 다른주제는 아에 작성조차 하지도 않았습니다.

 

 

 

 

 

 

2. 글 작성시 글자수 

이 부분은 다른 분들도 흔히 말씀하시는 거지만 1000자를 넘겨서 쓰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근데 저는 쓰다보니까 대부분 1000자 넘어서 그냥 별 신경은 안썼는데..

아무래도 글자수는 최소한 1000자가 넘겨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

 

3. 글 작성의 꾸준함

네, 이 부분도 다른분들이 종종 말씀하시죠

최소한 한달간은 매일매일 글을 써야 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저는 사실 매일매일 작성은 못했습니다 ㅠㅠ (태생이 게으름..)

 

물론 그래서 하루에 2번 쓴적이 있긴 한데 (두번정도?;)

아마 거의 이틀에 한번꼴인듯 한데.. 음..

 

정확하게 어떻게 봐야하는지는 모르겠네요.

대략적으로 1.5일에 한번정도.. (수줍)

4. 구글 및 네이버 검색등록 / 사이트맵 등록

이게 사실 도움이 된건지는 모르겠는데.. 전 구글에 사이트맵을 등록 해 두었습니다.

아마 사이트맵 등록법은 포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나중에 시간되면 저도 한번 관련해서 글을 작성 해 봐야겠네요..

 

이 부분은 뭐.. 애드센스를 받기위해 한다기 보다는 기본적으로 포털에서 검색이 되기 좋게 하려면

사이트맵을 등록하는 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최근에 네이버가 검색로직을 바꿔서 네이버는 그닥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ㅅ...)

 

그래도 생각해보면 이 부분이 구글이 애드센스에 대해 심사할 때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왜냐하면 오래걸리면 일주일씩 걸리기도 하신다는데 저는 거의 신청하고 하루만에 답장이 왔거든요.

애드센스 때문이 아니더라도 꼭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제가 블로그 운영하면서 크게 신경쓰지 않은점

 

1. 방문자 수

제가 사실 애드센스가 안될거 같다고 생각했던게 방문자 수가 너무 적어서 였습니다.

 

부끄럽지만 공개합니다.

제가 승인 메일 받은게 11월 1일이었으니까..

사실 승인 메일받기 전까지 총 방문자 수가 158정도니까

하루평균 10명 정도네요..

 

티스토리는 정말 방문자 늘리기가 힘드네요..

어쨌건 방문자 수는 애드센스 승인에 크게 영향이 없어보입니다.

그러니 방문자가 너무 없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꾸준히 성실하게 작성하시면 될듯합니다.

 

.. 물론 저도.. ㅠㅠ

 

2. 글 서식(?)

저도 애드센스 어떻게 하면 승인받을 수 있을까 많이 찾아봤었는데..

그 중에 뭐 사진 개수가 몇개 이하여야하고 외부링크는 없어야하고 존댓말(?)로 작성해야하고.. 등등

그런내용들이 있었는데 그거 다 따지면서 글쓰려니 너무 스트레스받을거 같아서..

과감하게 그냥 쓰고싶은대로 썼습니다.

 

편하게 쓰고싶을때는 편하게 썼다가.. 기사처럼 쓰고싶을때는 또 그렇게 썼다가..

여튼 그건 크게 상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이정도 되겠네요..

 

구글에서도 정확하게 정해준게 없어서 뭐가 유리하고 뭐가 불리한지는 결국 아무도 모르겠죠

하지만 제가 느꼈던 것들이 이제 막 시작하시고 고민하시는 부분들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주면 좋겠네요

 

저는 10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15개 글, 방문자수 150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근데 저도 애드센스 진행하면서 멘탈이 몇번 나갔었는데요.. 

바로.. 이 메일을 받으면서..

이게 뭔.. 이 메일을 받고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내가 모르는 구글 계정이 있나? 신청도 안했는데 애드센스가 자동으로 달렸나? 해킹당했나? 대체뭐지?

 

난 이렇게 평생 애드센스를 못다는건가? 2주동안 삽질한건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하나?

 

..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는거면 아마 포기했을수도..

다행이도 금방 해결이되서 달았습니다만.. 구글 시스템은 뭔가 어렵네요 참 ㅋㅋ

 

저 해결한 얘기는 다음에 다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제 1차목표를 달성했으니 앞으로 어떻게 운영해 나갈지 고민 좀 해봐야겠네요.

 

댓글